저번에 다이슨 청소기 as건으로 포스팅한 배경은 있어서.. 그 이후 내용업데이트~
다이슨 V11 청소기 – 배터리 셀프교환 & 트리거 고장 AS(김포다이슨 AS센터) 지금 사용중인 다이슨V11이 작동하거나… 그래서 당연히 배터리 교체 시기가 온 줄 알고… m.blog.naver.com
다이슨 V11 청소기 – 배터리 셀프교환 & 트리거 고장 AS(김포다이슨 AS센터) 지금 사용중인 다이슨V11이 작동하거나… 그래서 당연히 배터리 교체 시기가 온 줄 알고… m.blog.naver.com
콜센터에 전화해서 수리 중에 사용하는 대체 청소기를 받은 프로세스는 이랬다 콜 센터 접수->며칠 내로 대체 청소기를 보내->해당 청소기를 벗고 박스에 청소기를 넣으면->계약한 롯데 택배가 와서 회수->다이슨 서비스 센터에 도착하면->엔지니어가 택배 오픈 영상의 처음부터 끝까지 찍어 카카오 톡에서 보내는(주소 확인, 상자 안에 보낸 모든 부품은 시리얼 번호까지 카메라에 비치고, 일일이 확인->수리->청소기의 상태를 파악한 후, 콜 센터에서 유선 전화(저의 경우에는 트리거 문제가 있어 바닥 롤러 부분 족집게로 롤러 연결 부위?이 손상되고 교체해야 한다는 안내된다)->기본적인 문제도 있는 해당 부품의 교환 비용(헤드 로울러의 경우는 99000원이라고 말했던 것 같아요)이 걸린다 한->결정에 따르고 수리 완료 후->카카오 톡에서 수리 완료한 나의 청소기 박스 오픈 영상처럼 다시 패킹 영상을 찍고 패킹 완료 화면을 보내오->택배 발송->우리 집에 도착->나는 썼던 대체 청소기를 보내 고치면 끝.(따로 보내서 서비스 센터에 잘 입고되었다는 안내 메일 등은 없다)어차피 무상 애프터 서비스 때문에 입고된 청소기라서 2만원 빼지 않겠냐고 생각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뽑아 주면 롤러 교환 건을 따지고 보려고 했지만 벗고 안 준다며 먼저 교환하지 않았다.현재 나의 거실은 시공 매트에 되어 있으므로 계속 탈모는 많은 것 같아서 나중에 한꺼번에 하려고 부품만 사면 셀프에서도 가능한 부분이라며 그냥 무상 AS되는 부분만 수리해서 보내라고 요청했다.다이슨 청소기 as로 좋았던 점은 문제가 많았던 부분은 무상 AS 하고 주고 기간이 끝난 것으로 만들어 준 점-청소기 사용할 수 없는 사이 대체품을 보내고 준 점(이것은 대체 물량이 붙으면 대기가 발생)-as 하면서 청소기 세탁 서비스도 같이 하고 준 점 그리고 대여하는 청소기는 v10과 v11과 옴니 글라이드의 3종류 중 랜덤으로 보내라고 했고 집에는 옴니 활공이 왔다.쓰고 보면 헤드 부분이 너무 간결하고 침대 밑 청소를 하기 쉬웠다.다만 출력이 약한 강하게 만들어 바로 배터리다는 단점이···원룸이나 보조용으로 사용하기에 딱 좋겠어… 그렇긴 v11은 헤드가 크게에 침대의 하부에 걸리고 나~~~끝까지 들기 어려웠지만 글라이드?는 가볍고 헤드가 작고 침대 밑 청소하는 데 아주 좋지 않나!!!그리고 나는 새 배터리, 기존 배터리 모두 보내고 사용 시간을 확인하고 달라고 요청한다.각각 사용 가능 시간도 확인하고 전화로 안내하고 주신···나의 경우 기존 배터리는 아직 충분히 많아 쓸 수 있는 상황이어서 나중에 정말 배터리 문제시에 새 배터리로 바꾸면 되므로 배터리는 잘 보관했던~